2018/09 4

만화로 배우는 블록체인이 출간되었습니다.

만화로 배우는 블록체인 출간 2018년 7월 31일 이 출간되었습니다. 이렇게 생긴 책입니다. 출판사는 작지만 잘나가는 웨일북 1쇄가 판매되고, 2쇄를 찍었습니다.별다른 홍보 없이 순항하고 있습니다. 순위가 가장 높은 곳은 예스24 경제 19위, 경제 top100 7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교보문고 광화문 교보문고에는 경제일반(베스트) 평대에 놓여 있습니다. 베스트라니. 그저 감사할 따름.

[알쓸신잡3] 아리스토텔레스는 어떤 허튼소리를 했을까?

알쓸신잡3, 그리고 아리스토텔레스 2018년 9월 21일 첫방송된 알쓸신잡 시즌3에 아리스토텔레스가 아주 많이 등장합니다. 다른 분야에선 업적이 상당한데, 과학만 건드리지 않았으면 좋았을 거라 하죠. 아리스토텔레스가 어떤 이야기를 했을까요? 이런 이야기들을 했습니다.본 만화는 에 수록된 내용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를 비판한 사람은 러셀만이 아닙니다. 커트 보니것의 이야기도 들어보겠습니다. 지난 백만 년 동안 인간은 거의 모든 것에 대해 억측하며 살아왔다. 역사책에 기록된 중요 인물들은 가장 매력적이고 때로는가장 무시무시한 억측가들이다.그중 두 사람의 이름을 예로 든다면?아리스토텔레스와 히틀러가 대표적일 것이다.저자는 훌륭한 억측가이고 후자는 사악한 억측가이다. [나라 없는 사람, 커트 보네거트, 김한영 옮..

2018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선정(과학분야) : 아날로그 사이언스

올해의 청소년교양도서(2018년 상반기) 2018년도 제143차 '올해의 청소년교양도서' 과학기술 분야 4권의 책 가운데 한 권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출처 : https://goo.gl/yofLin 대한출판문화협회 대한출판문화협회(약칭 출협)는 1947년 3월 15일 창립한 기관이며 1984년 부터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를 선정해왔습니다. 선정작에 대한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선정도서는 종당 100~300부씩 구입 (다만, 고가의 도서는 예산 범위 내에서 부수를 조정할 수 있으며,정부ㆍ공공기관 등의 지원으로 발행된 도서는 구입 대상에서 제외) 하여 청소년 관련 단체, 선도기관 등에 배포 - 선정도서 인증마크, 포스터 제작 및 배포 - ‘올해의 청소년도서’로 선정된 사실을 각종 광고 및 홍보에 공..